1937년 여기에서 부모님과 함께 사진에 찍힌 엘비스

1937년 여기에서 흑인동내에서 자라다

1937년 여기에서

방송인이자 저널리스트인 Jonathan Wingate는 BBC Radio 5 Live 프로그램을 위해 Elvis가 생애 첫 해를 보낸 투펠로를 방문했습니다. “나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중 한 명은 투펠로를 떠날 때까지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샘 벨이었습니다. 그는 엘비스가 인종차별주의자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음악 저널리스트 필 서트클리프(Phil Sutcliff)는 BBC 컬처에 “백인 아이들은 어렸을 때 흑인 아이들과 놀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관습과 부모의 강제에 의해 그들은 섞일 수 없는 나이에 이르렀습니다. Elvis가 주목할만한 지점이 된 것은 그 시점에서 그가 관습이 지시하는 장벽을 세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Elvis는 블루스가 없었다면 존재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문화적 전유라고 부를지 아니면 Elvis의 스타일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고 말할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 Jonathan Wingate
Wingate는 BBC Culture에 “모든 것이 인식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문화적 인식은 Elvis가 처음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을 때와 매우 다릅니다. 그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과의 관계는 복잡한 관계입니다.

1937년

먹튀검증커뮤니티

“그가 처음으로 방송에 나왔을 때 미국 남부에서

인종 차별에 반대하는 모든 캠페인이 도처에서 폭발하고 있는 동시에였습니다. Elvis는 블루스, 리듬 앤 블루스, 가스펠 음악
없이는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엘비스의 스타일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고 말할 수 있는 문화적 차용은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나는 그가 흠 잡을 데 없는 취향을 가졌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Wingate는 영화가 민권 운동에서 Elvis의 역할을 그렇게 대담하게 말하지는 않았지만 어떻게 찬사를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당시 미국의 많은 지역이 분리되어 있었고 그 시점에서 그 음악이 미국 주류에 얼마나 맛이 있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Elvis는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lvis는 많은 예술가들에게 문을 열었습니다.”

Wingate는 Elvis가 당시 자신에게 가능한 한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가 말하지 않은 것이 놀랍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내 생각에 그는 정치적으로 의식이 없었습니다… Tom Parker와 같은 사람들은 너무 전복적인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가 그렇게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았을 것입니다.”

Kulkarni는 “제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두 개의 비디오를 보여줍니다. Little Richard가 Tutti Frutti를 부르는 것과 Pat Boone이 같은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Boone은 전형적인 무명의 인물이며 흑인 혁신이 소외되고 재포장되는 것과 같은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 Elvis는 다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업계는 항상 인종 차별적이지만 아티스트 자체는 더 복잡합니다.”

Le Gendre와 Sutcliff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만으로는 시민권 영웅으로 칭송받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것을 전혀 사지 않습니다.”라고 Le Gendre는 말합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시민권에 기여하고 싶다면 최전선에 서서 행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당시에 일어나고 있었고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정치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