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 아세안-미국 관계에

‘새로운 시대’ 아세안-미국 관계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다
이제부터 아세안과 미국의 관계는 지난 6년간 그랬던 것처럼 더 이상 ‘자동 조종’ 모드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 주 아세안 정상들이 워싱턴 DC에서 미국 정치의 모든 핵심 인사들과 수다, 점심, 식사를 하며 보낸 총 10시간 30분의 양질의 시간은 유익했습니다.

'새로운 시대' 아세안

8페이지 분량의 공동 비전 선언문은 45주년을 맞이한 양국의 공동의 결의와 아세안-미국 관계의 지속력에 대한 증언이었습니다. 실제로 아세안 중심성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현재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양자 관계 중 하나를 담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세안-미국 관계의 궤도를 어떻게 형성하고 싶은지는 바이든에게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는 회의 말미 아세안 정상들에게 “향후 50년 동안 우리 세계 역사의 상당 부분이 아세안 국가에서 쓰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 있었다.

‘새로운 시대’ 아세안

바이든 전 부통령은 이미 아세안 지도자들에게 자신이 비즈니스를 의미한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그의 행정부가 집중해야 하는 긴급한 국내 위기와 진행 중인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도

불구하고 관계를 재조정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용의가 있습니다.
앞서 일정 협의 끝에 일부 아세안 회원국들은 정상회담 계획을 포기했다.
지난 주 그와 카말라 해리스 부사장은 그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기고 함께 일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먹튀검증사이트 대통령의 지지 이면에는 이러한 유대를 강화할 다른 몇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우선, 바이든은 자신의 신뢰하는 보좌관인 요하네스 에이브러햄이 아세안과 약혼하도록 내버려 두고 있습니다.
그는 아브라함이 자신에 대해 너무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야 한다고

아세안 정상들에게 농담을 하기도 했다.
좋은 움직임이었다. 아세안은 하향식 조직입니다.
미국 대통령이 그의 말을 듣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현재의 강대국 ‘경쟁’을 감안할 때 새로운 방식이 될 것입니다.
종종 이 지역에서 미국의 반응은 느립니다.

또한, 중요한 영역 중 하나는 양측이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해양 영역입니다.
미화 1억 5천만 달러의 새로운 자금 지원은 미미하지만 이는 워싱턴이 공해에서

‘새로운 시대’ 불법 조업 및 기타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해양 안보를 증진하기 위한 지역적 노력에 참여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해상 통신로가 안전하고 건전한지 확인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남중국해의 안보, 안전 및 건강을 감독하는 인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좋은 계획입니다.more news
평화와 번영의 바다가 되기 위해 공동의 노력으로 상충되는 주장 사이의 대립이 아닌 협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미국의 자유개방형 인도-태평양 전략(FOIP)과 아세안 인도-태평양 전망(AOIP) 간의 관계와 관련하여 워싱턴은 AOIP가 미국의 인도-태평양 계획을 보완하고 강화할 것이라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2017년 11월 이후 소위 지역적 여건과 회복력에 맞추기 위해 여러 차례 개정된 후 FOIP는 아세안 회원국들로부터 더 많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인도, 일본, 프랑스 및 EU가 시작한 나머지 인도-태평양 전략은 아세안과의 신뢰와 협력을 더욱 증진하는 데 유용합니다.